에너지 캐시백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산업통상자원부가 일부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진행했던 에너지캐시백 사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 사업은 지난 22년 1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했던 시범사업이였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사업

    에어지 캐시백 사업은 전체 참여 세대와 단지의 평균 절감률보다 높은 세대와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해당 절감량에 상응하는 에너지캐시백을 6개월 단위로 지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파트 단지에서 절감량에 해당하는 구간별로 20만원부터 400만원가지 아파트 세대에서 에너지를 절감(전기 1kWh당 3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사업에 참여를 하기 위해서 신청하려는 세대, 아파트 단지는 한전 에너지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기마다 절감실적에 따라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을 통해서 에어지 수요 효율화는 입지, 계통, 수용성까지 3대 허들로 공급설비보강이 쉽지않은 상황에서 원천적인 문제를 회피하고 사회적, 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사업을 통해서 전력공급 비용 대비 효과적이였고, 온실가스 감축,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한다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새로운 에너지 소비혁신 문화를 만드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 사업 확대

    에너지 캐시백은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효율혁신 발대식을 통해서 국가 에너지 효율혁식 및 여름철 전력수급을 위한 정책 행보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빅 사업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한전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