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 수익(챗 gpt 사용방법)

    반응형

    ChatGPT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로 수익을 내는 게 가능할까? 이미 벌써 이를 이용해서 구글, 네이버, 다음에 노출을 하고 있는 블로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Chat GPT를 통해 글을 쓰는 작업은 이미 현재까지 나와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조합을 통해서 글을 써주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경우의 수가 무궁무진하겠지만 노출 상대는 구글, 네이버, 다음이라는건데요.

     

    물론 초기에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EO까지 적용할 줄 안다면 너무나 달콤할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Chat GPT가 소화할 수 있는 글 수는 최대 2048바이트, 한글이 글자당 '2byte'라서 총 1200자를 작성해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띄어쓰기를 포함하게 되면 대략 900자 정도로 작성해줄 수 있을 겁니다. 사진 한장, 글 900자로 과연 돈을 벌 수 있을까요?

     

    Chat GPT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 수익(챗 gpt 사용방법)

    Chat GPT 블로그 글쓰기 사용방법

    챗 gpt 사용방법은 이미 다들 너무 잘 알고 계실건데요. 그냥 Chat GPT를 검색해서 들어가 원하는 내용을 질문하면 나오는 대로 그대로 가져다가 쓰면 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최신 키워드, 이슈에는 취약하고 영어권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한글 번역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답변을 얻기 어렵습니다. 또 단순한 사칙연산 수행도 제대로 못하는데요.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브랜딩이 중요한 시기에 이런 말도 안되는 정보들로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를 해놓는다면 잠깐 어느정도 수익을 낼 순 있겠지만 오래가지도 못하겠죠.

     

    운 좋게 하루에 100명 정도 들어오는 키워드를 얻어걸릴 수는 있겠지만 그게 한계라는 겁니다.

     

    현재 와디즈나 각종 전자책 판매 사이트를 보면 Chat GPT를 이용한 블로그 자동화를 통한 수익창출 관련한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전자책에서 설명하는 내용대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잠깐은 소소한 수익을 얻을 순 있겠지만 결국 블로그 저품질을 벗어날 순 없다는 겁니다.

     

     

    블로그 글쓰기 자동화 가능하다.

    가능하긴 합니다. 근데 이걸로 과연 수익을 내는 것도 가능할까요?

     

    아직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이를 제대로 판별해 낼 수 있는 AI가 없으니깐요. 하지만 구글은 구글입니다. 구글이 망할거라는 말이 많지만 ChatGPT 처음에 호기심으로 사용해본 사람도 있지만 아예 열어보지 않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겁니다.

     

    당장 우리가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BING을 찾아서 검색하는 분 계시나요? 사람은 본인에게 더 익숙하고 편리한 도구를 사용하는 동물입니다. ChatGPT 혁신적이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큰 차이는 없다는거죠.

     

    심지어 정보가 100% 팩트만 전달해주는 것도 아니고 다른 블로그 글을 취합해서 알려주는건데 오히려 신뢰감을 강조했지만 더 떨어진다는 겁ㄴ디ㅏ.

     

    어쨋든 구글에서는 곧, 챗GPT의 패턴을 알아낼 겁니다. 이미 패턴과 로직을 파악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도 했는데요.

     

    chatGPT가 혁신적인 AI가 맞지만 스스로 생각하고 사고하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셀 수 없는 알고리즘을 통해서 결국 패턴화된 대답을 내놓은 뿐인데요. 좀 더 개선된 SIRI랑 빅스비 정도라는 거죠.

     

    빙gpt만 보더라도 같은 질문을 하면 똑같은 답변을 글자하나 틀리지 않고 똑같이 내놓는다는 겁니다. 특히 한글 번역기를 돌릴 여러분을 생각해본다면 더 최악인거죠. 대화를 할 순 있지만 조금 더 똑똑해진 심심이라는 겁니다.

     

    더 아쉬운 점은 영어로 내놓은 답변을 결국 한글 번역기를 돌리면 패턴은 더 단순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가능하겠죠. 하지만 구글에 쌓이는 데이터는 결국 구글에서 막히게 될 겁니다. 네이버는 더 어렵습니다. 네이버에서 새로운 키워드를 찾아서 먼저 선점하는 게 아니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왜? 네이버는 직접 로직을 개발자가 수정하고 그 로직에 따라서 상위노출이 가능한데요. chat GPT가 그 로직을 파악해서 글을 써줄까요? 절대 불가능합니다.

     

     

    Chat GPT 블로그 자동화 강의

    욕이 나올 수 밖에 없죠. 와디즈에서 왜 그런 강의를 펀딩할 수 있도록 승인내주는 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피해자만 모으는 건데요. 깡통전세 사기꾼이나 블로그 자동화를 통한 수익이 가능하다는 달콤한 유혹은 벌 받아야 합니다.

     

    결국 강의를 파는 사기꾼들과 이런 강의를 승인해주는 플랫폼만 배불리는 거죠.

     

    솔직히 AI로 블로그 자동화가 된다면 굳이 강의를 번거롭게 만들어서 왜 판매를 하는걸까요? 부가적인 수익을 위해서 만드는 걸까요? 왜? 자동화 블로그 100개, 1000개, 1만개를 만들면 굳이 강의까지 만들어서 팔아야할까요?

     

    돈이라는 개념이 처음 생기고 난 이후로 가장 돈을 벌기 쉬운 시대가 지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빈부격차는 벌어지고 사기꾼들이 마치 합리적으로 지식산업이라고 서민들 등골을 빠는 행동을 당당하게 하기 때문이죠.

     

    애초에 말이 안되는 걸 '자동 수익화'라는 달콤한 말로 여러분의 등골을 빠는 파렴치한이죠.

     

    궁금하면 한번 구매해보세요. 그리고 그 돈을 경험 삼아서 다시는 말도 안되는 말에 현혹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약장사나 강의 팔이나 똑같습니다.

     

    봉이 김선달은 대동강 물(자유재)을 돈을 받고 팔았습니다. 그냥 가서 마실 수도 있는 물인데요. Chat GPT는 그냥 물과 같은 자유재입니다.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고 돈이 될 수 없는건데요.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쓸 수 있는 기술을 판다면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은 명백한 사기극이라는 거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 정보는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제보 및 문의 onews.kr@gmail.com

    세상의 하나뿐인 정직한 원뉴스

    https://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