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도 청년지원금 신청(청년기본소득, 면접수당)

    반응형

    청년 취업률이 계속적으로 하락하며 많은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각 지자체별로 청년들을 돕기 위한 정책 2023 경기도 청년지원금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2023년 경기도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년 대상 정책, 그중에서도 청년지원금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취업준비생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혜택을 잘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글을 읽는데 3분요소 됩니다.
    개인마다 글을 읽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반응형

     

    2023 경기도 청년지원금

    2023 경기도 청년지원금은 경기도 청년들의 행복을 추구하며, 삶의 질이 향상되어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를 말합니다. 2023 경기도 청년 지원금으로 시행되는 대표적인 지원정책은 '청년 기본소득'과 '청년면접수당'이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먼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기본소득정책은 한 청년당 분기별로 25만 원씩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2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경기도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또는 거주기간을 합산하여 10년 이상 거주한 청년이 해당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절차

    지급되는 절차는 5단계로 나누어집니다. 

    1. '기획단계'에서 지급계획 수립, 운영지침이 마련되고 보조금 교부까지 마무리된 후에 기간이 공개됩니다.
    2. 기간 공개가 된 후 '신청 단계'에서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심사/선정 단계'에서 거주요건을 확인하고 대상자 명단이 확정됩니다. 사업비 교부절차까지 진행이 됩니다.
    4. 대상자 명단이 확정되면 '지급단계'에서 기본소득 지급과 지역화폐가 발송됩니다.
    5. '사례관리 단계'는 지급받은 후의 단계로 만족도와 정책효과에 대한 사전 사후조사가 진행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일정

    2023년 경기도 청년지원금에 대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2022년 경기도 청년지원금 일정과 비슷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2022년 지급기준 및 지급일정표'를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표를 참고해 보면 2023년 경기도 청년 지원금도 3월에 신청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므로, 3월 전에 다시 한번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정보는 경기도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분야별 정보 메뉴에서 [청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다음으로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청년들에게 면접 시 소요되는 비용을 보조금의 형식으로 지급 ·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해당되는 대상은 경기도의 거주하며 취업 면접에 참여한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입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에서 지원하는 내용은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경기도 청년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단기간의 노동자이거나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와 정규직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의하실 점은, 실업급여 수급자이거나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기타 유사한 사업의 수혜자(수원시 첨카드 등)라면 이 제도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청년 면접수당 지원내용 및 일정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서 지원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면접 1회에 5만 원 지급
    2. 총 6회까지 지급 가능
    3. 최대 3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의 모집 일정은 연 3회 진행됩니다. 아직 올해의 일정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모집일정이 확정되면 모집공고가 안내되므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보통 4월, 9월, 12월에 모집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3월 중에는 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신청은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사항은, 면접을 여러 군데 참여한 경우 각 면접별로 신청서를 각각 작성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3 경기도 청년지원금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경기도 청년기본소득과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이 두 제도 외에도 다양한 지원정책이 있으므로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원뉴스의 오늘민 에디터였습니다. 

     

     

    제보 및 문의 : Onews.kr(원뉴스)

     

     

    추천/인기글

     

    햇살론 유스 부결없는 신청 방법

    햇살론유스를 알아보러오셨나요? 정말 너무 긴급하게 생계를 위한 게 아니라면 뒤로가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고 하신다면 제대로 글을 숙지하셔서 부결없이

    onews.kr

     

    2023 청년도약계좌 조건(청년희망적금 중복 갈아타기)

    2022년엔 청년희망적금이 있었다면, 올해 가장 눈길을 끄는 청년대상 제도는 바로 2023년 청년도약계좌인데요. 2022년 시행된 청년희망적금은 수많은 청년들의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는

    onews.kr

     

    2023년 청년희망적금 이자 만기금액, 해지 시 불이익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는 2030 세대의 목돈마련을 돕기 위해 '청년희망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최고 10%의 고금리 혜택과 더불어 비과세 상품으로 청년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조건만 맞는다면 누

    onews.kr

     

     

    돈 버는 경제 뉴스와 꿀팁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뉴스'를 검색해 주세요.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