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신협특판예금 정보 찾는 방법

    반응형

    대한민국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에서 11월 24일 기준금리를 0.25% 상승한 3.25%로 만들었습니다. 계속해서 금리가 올라가면서 불안전한 투자보다 안정적인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판'이라고 불리는 한시적으로 나오는 고금리 상품이 주목받고 있죠.

     

    금융당국은 최근 금융사가 계속해서 예금금리 경쟁을 하면서 시장의 자금쏠림과 대출금리 상승을 자극하면서 자제령을 내렸는데요. 정부에서 제재를 하면서 점차 특판 출시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희소성까지 높아지면서 특판이 나오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요. 대체 사람들은 어떻게 특판이 나오면 찾아서 대기하는걸까요?

     

     

    10% 신협특판예금 정보 찾는 방법

    특판 상품 찾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대부분 최근 특판의 불을 지피는 새마을금고와 신협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 10월부터 서관악신협에서는 별도조건과 한도제한이 없는 연 10%(12개월) 적금을 출시했는데요. 당시 상품을 본 고객들의 반응은 정말 엄청났습니다. 이때 온라인 한도가 350억원이였는데 오전 6시에 판매를 시작해서 6분 만에 완판되었었죠.

     

    특히 오프라인 가입을 하려고 영업점 운영시작 시각인 오전 9시가 되기 전부터 오픈런을 하기 위해 밤을 세우기도 했는데요. 그 뒤로도 몇 번씩 10% 적금이 나올때마다 가입을 하려는 인파가 엄청나게 몰렸습니다.

     

    신협 관계자에 따르면 이런 특판 정보는 제일 처음 개일 조합 이용자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문자안내가 되고 개별 조합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 연락처로 소식이 통보된다는 건데요. 그러기 때문에 조합이 평소 연락처를 확보하고 있는 조합원, 대출을 받은 고객이 제일 먼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별 조합마다 갖고 있는 연락처로 통보되기 때문에 전국에 산재하고 있는 모든 신협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특판 정보를 알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각종 커뮤니티를 확인하는 건데요. 재테크 관련 카페나 맘 카페를 주목하면 좋습니다. 특히 맘카페를 중심으로 금융사에서 나오는 특판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습니다.

     

     

    또 지난 달에는 전북 익산에 위치하고 있는 원광새마을금고가 1년 만기 예금 연이율 8%를 출시했고 판매시작과 동시에 30분 완판이 되기도 했습니다. 새마을금고도 일차적으로 평소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특판정보를 제공합니다. 새마을은 신협과 다르게   MG상상뱅킹 앱을 설치하고 입출금통장을 개설해서 사용을 했다면 앱이나 문자를 통해서 특판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지점마다 플랜카드나 SNS를 통해서 평소에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소식을 전합니다. 하지만 서울지역에서 전북 익산 새마을금고에서 나오는 정보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 카페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서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온라인 재테크 카페를 유심히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보통 신협, 새마을금고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평소 이용하던 신협과 새마을금고도 만들어야하고 특판 정보를 받는게 가장 기본적입니다. 이외에 타 지역 특판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는 커뮤니티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특판이 많이 줄어들고 있지만 개별 조합의 사정이 있기 때문에 완전하게 사라지는 일은 없을 겁니다.

     

    현재 관련한 재테크 카페나 맘카페는 예적금에 대한 정보가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글
     "금리 21.5%까지..."내년 경기 침체 피할 수 없다.
     "연 5000만원 받아요"국민연금 잘 받는 비결
     "한국 부자 기준은 OOO억" 3040 신흥 부자 보고서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