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 5초 만에

    반응형

    고금리로 많은 분들이 투자보다 저축을 선택하고 있는데요. 예금이자 가장 높은 은행을 찾아서 목돈 굴리기가 엄청 유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투자를 안 하고 저축만 하게 된다면 나라의 경제위기가 올 수 있지만 내가 먼저 살고 봐야 하니깐 어쩔 수 없는 거죠.

     

    아무튼 예적금 상품을 만들려고 하는데 20일 계좌 개설 제한 확인이 안 된다면 효율적인 저축이 어려운데요. 제가 지금 설명해드리는 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단 5초 만에 계좌 개설 확인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규 계좌개설 시 20일 제한 걸리는 이유

    금융위원회는 무분별하게 개설되는 통장이나 대포통장 개설 및 도용 위험을 최소화하고 보이스피싱, 대부업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수단으로 2010년부터 단기다수계좌개설 방지를 위한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은행을 방문해 통장개설을그 자리에서 몇개를 만들더라도 아무런 제재가 없었기 때문에 악용하는 사례와 피해자가 속출했기 때문입니다.

     

    제도가 만들어지면서 증권사, 은행에서 계좌 개설 후 추가로 만들기 위해서는 20영업일이 지나고 나서 만드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지금처럼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금 상품 가입 시 만들어지는 통장은 20영업일 상관없이 개설되는데 문제는 신규거래 시 입출금계좌가 필요하기 때문에 20일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20일 제한 빠르게 푸는 방법

    20일 제한이 걸린 경우 빠르게 푸는 방법은 없습니다. 단, 기업과 기업 간의 금융거래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되는데 일반인이 이렇게 만들이유도 없고 만들 수도 없기 때문에 사실상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적금 상품을 만들때 항상 계좌 개설

     

    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 5초 만에

    생긴지 제법 오래된 기능인데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기능입니다. 최근 그 필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는 기능이고 어렵고 복잡하게 찾는 분들이 많아서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케이뱅크'를 이용해서 개좌개설 20영업일을 확인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게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채널을 이용한 챗봇계산기 기능입니다.

     

    계좌개설 20일 제한 확인 5초 만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아래 원뉴스 링크를 클릭해 친구추가를 하신 후 간편 채팅이나 최식 소식에 나와있는 계좌개설 20영업일 조회를 통해서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뉴스

    원뉴스 - 하나 뿐인 정직한 소식

    pf.kakao.com

     

    QNA

    계좌 개설을 하고 나서 당일 해지하면 20영업일이 유효할까요?

    만들고 나서 삭제하는 타이밍에 따라서 20영업일도 같이 해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새마을금고 특판 신청 전 상모바일 입출금통장을 개설했다가 특판실패 시 바로 해지하면 20영업일도 같이 풀리기도 합니다.

    계좌개설 20일 제한 해지 방법은 없나요?

    아쉽게도 2010년부터 제한을 풀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규계좌 개설 즉시 취소를 하면 제한해지 됩니다. 단, 신규로 입출금통장을 만들고 아무런 거래를 하지 않았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예적금 상품 가입 시 만들어지는 통장도 제한되나요?

    예적금 상품 가입을 할 때 만들어지는 통장은 제한대상이 아닙니다. 그러나 갈아타기를 하기 위해서 신규로 만드는 경우는 무조건 제한되기 때문에 거래를 하고 있는 은행이 아니라면 사실상 제한된다고 보면 됩니다.

     

    인기추천글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