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최신 업데이트

    원뉴스는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에서 금융상품 한눈에 볼 수 있는 내용을 최신 업데이트해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 경우는 대체 사이트를 통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글 중간에 예금금리비교 사이트를 첨부해놓았습니다. 특별판매(특판) 상품도 항상 업데이트해서 최고 10% 이율까지 확인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금리시대는 다시 오지 않는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최신 업데이트

    현재 기준금리는 3.00%이며 예측가능한 범위 내에서 앞으로 최고 5.00% 가까이 상승할 거로 예상됩니다. 5.00%는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당시 최고금리였는데요. 현재 증권가에서 돌고 있는 경제위기설은 현실화되고 있기 때문에 꼭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한도 5,000만 원 내에서 자본은 예치하시기 바랍니다.

     

    ★ 예금자보호법 : 은행별 5000만 원까지 자산을 보호해주는 제도입니다. 5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부도, 파산 시 5천만 원을 넘어가는 돈을 소멸됩니다. 때문에 예탁금 예치 시 5천만원을 하는 경우 발생하는 이자는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세전 이율 적용 시 이자까지 생각하고 예치금을 설정해야 합니다.

     

    저축은행

    대한민국에서 안전한 저축은행이라고 하면 저축은행 중앙회에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재 전국 저축은행은 서울 23개, 인천/경기 19개, 부산/경남 12개, 대구/경북/강원 11개, 광주/전남/전북/제주 7개, 대전/충북/충남 7개로 총 79개 등록되어있습니다.

     

    저축은행은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며 대부업이면서 비슷한 상호를 이용한 업체는 보호받아지지 않기 때문에 유의하셔서 살피셔야 합니다. 또 상호저축은행법에 따라서 법률상 허용된 수신 및 여신의 예대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내국환 업무, 금융위원회 승인을 얻은 부대업부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의 안정과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서 법률에 따라 취급이 가능한 업무만 수행하는 포지티브 규제를 받습니다.

     

    전국 저축은행 현황

    전국 저축은행 현황

    서울(23)

    DB, JT친애, KB, NH, OK, OSB, SBI, 대신, 더케이, 민국, HB, 스카이, 바로, 신한, 애큐온, 예가람, 웰컴, 유안타, 다올, 조은, 키움예스, 푸른, 하나저축은행

     

    인천/경기(19)

    JT, 금화, 남양, 모아, 부림, 삼정, 상상인, 세람, 안국, 안양, 영진, 융창, 인성, 인천, 키움, 페퍼, 평택, 한국투자, 한화저축은행

     

    부산/경남(12)

    BNK, DH, IBK, 고려, 국제, 동원제일, 솔브레인, 에스앤티, 우리, 조흥, 진주, 흥국저축은행

     

    대구/경북/강원(11)

    CK, 대백, 대아, 대원, 드림, 라온, 머스트삼일, 엠에스, 오성, 유니온, 참저축은행

     

    광주/전남/전북/제주(7)

    대한, 더블, 동양, 삼호, 센트럴, 스마트, 스타 저축은행

     

    대전/충남/충북(7)

    대명, 상상인플러스, 아산, 우리금융, 오투, 청주, 한성 저축은행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저축을 증대하기 위해서 설립된 서민금융기관인 은행만 79개로 총 300여 개 점포가 영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너무 많고 또 지점마다 상품 조건과 금리가 달라 모두 확인하기 힘든데요. 네이버 Pay를 이용해서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PC로 확인하는 경우 네이버(m.naver.com), 스마트폰은 네이버 앱을 이용해서 NPAY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실시간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지금 금리가 더 높은 상품을 예적금 비교를 이용해 체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N Pay(네이버 페이) 버튼을 누르면 내 자산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 자산 항목 제일 하단에 있는 예적금 비교 버튼을 누르면 1 금융권과 저축은행까지 총 1339개 예탁금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예탁금 기간, 예치금액부터 상품유형, 우대조건, 지역까지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여기서 최고 금리순에서 가장 높은 이율을 한눈에 확인해서 가입해서 예치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식으로 3개월, 6개월 단위로 예탁해놓고 이자율을 최대로 뽑아내고 있습니다.

     

    세부지역

     

    우대조건(비대면 가입, 은행 앱 사용, 급여연동, 연금, 공과금 연동, 카드 사용, 첫 거래, 입출금통장, 재예치)

    상품유형(특판, 방문없이가입, 누구나 가입)

     

    기간별(6개월 12개월, 24개월), 원하는 예치금 입력해 계획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벌써 예금 상품 소개를 할 때마다 알려드린 사이트인데요. 누가 보면 광고하는 줄 알 텐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예적금 비교 사이트인데요. 여기서는 신협, 새마을금고, 농협, 축협, 수협 같은 특수은행 상품까지 한눈에 보는 게 가능합니다.

    정기예금부터 정기적금, 자유적금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고 항상 실시간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매일 오전마다 어떤 상품이 올라오는지 체크를 해본다면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NA

    1. 어떤 저축은행의 예금금리가 가장 높나요?

    2022년 저축은행 순위를 보면 SBI저축은행이 1위부터 순서대로 OK저축은행, 한국투자, 웰컴, 페퍼, 애큐온, 다올, 상상인, 모아, KB저축 순으로 나오고 있는데 앞에서 설명드린 최고금리로 확인은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꼭 저축은행이 아니라 새마을금고나 우체국예금 같은 곳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2. 저축은행은 생소해서 불안한데 믿을 만 한건 가요?

    금융위원회에서 승인해줘야지 되는 만큼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단, 은행별 자본 순위는 다르기 때문에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3. 예금하고 적금 차이점은 뭔가요? 또 어떤 걸 하는 게 더 이익일까요?

    금리가 동일하면서 기간이 짧다면 예금이 좋습니다. 그러나 기간 24개월 이상 길어진다면 복리적금이 훨씬 많은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로 예금하고 적금을 번갈아가면서 들었다가 해지했다가 하면서 고효율을 내는 방법도 있는데 글 제일 검색창에서 '예적금'이나 ;'갈아타기'를 검색하거나 카테고리 글을 확인해보세요.

     

    인기추천글

     

     

     

    댓글(0)

    HOME

    Today 580

    Total 7,192,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