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으로 돈 버는 습관 9가지

    반응형

    네이버카페 중 부동산스터디나 월급쟁이 부자들을 보면 10억원 달성을 하거나 부동산으로 돈을 번 평범한 직장인이 인증하는 글을 볼 수 잇는데요. 그들이 과연 운이 좋았거나 특별한 인맥이 있어서 돈을 벌었을까요? 돈을 번 사람들이 성공할 만한 좋은 습관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원뉴스에서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돈 버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으로 돈 버는 습관 9가지

    1. 부동산 소식에 눈과 귀를 열고 항상 관심을 갖는다.
    2. 머리로 지도를 그릴 수 있다.
    3. 부동산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4. 투자를 원하는 지역의 공인중개사와 친해진다.
    5. 망설이지 않는다.
    6.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7. 한방을 노리지 않는다.
    8. 대출을 과하게 받지 않는다.
    9. 절세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관심과 정보

    부동산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부동산 소식에 대해 예민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제뉴스, 경제신문을 제일 많이 이용하는데요. 뉴스와 신문에서 틀린 정보를 보도할 수 있지만 시장변화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뉴스와 신문을 통해서 동향을 살피고, 부동산서적, 단행본, 칼럼부터 관련 커뮤니티까지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습득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를 원하는 지역뿐만 아니라 여행이나 새로운 지역을 방문할 때 도로, 주택의 형태까지 모두 확인합니다. 어떤 지역을 떠올렸을 때 머리에 지도가 그려지면서 부동산동향을 더 쉽게 파악하게 되는거죠. 실제로 성공한 투자자들은 어느지역을 말해도 빠삭할 정도로 지역을 이해하고 파악하고 있습니다.

     

    부동산경기에는 흐름이 있어 대다수의 성공한 사람들은 흐름을 파악하고 있거나 파악을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합니다. 시세의 흐름이나 새로운 정책이 나올때마다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합니다. 흐름을 파악하게 되면 회복기를 노려서 평소에 가지고 있던 정보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한 후 성수기에 매도를 합니다.

     

    미디어 매체와 본인이 가진 지식에는 정보의 한계가 있는데요. 여기에 원하는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공인중개사)와 친분을 만듭니다. 특히 오랫동안 한 곳을 지켜온 공인중개사만큼 그 곳을 더 많이 아는 사람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경제와 정부정책에 큰 영향을 받고 수시로 급변하기 때문에 매도, 매수 타이밍을 알기 어렵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손해를 보는 사람들의 이유가 바로 타이밍입니다. 조금 더 오를 거 같아 가지고 있다가 하락하게 되면 제자리 걸음을 할 뿐입니다. 고수들은 무릎에 사서 어깨가 팔 수 있도록 시장상황을 파악해서 신속하게 행동에 옮겨서 큰 이익을 남기게 되는거죠.

     

    과거 시세의 관심을 두면 안됩니다. 과거에 저렴하거나 아니면 너무 비싸게 나와있었더라도 현재와 미래의 가치를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미래를 예측하고 신속한 투자 결정을 하는게 좋습니다. 한방을 노려서도 안되는데 주택매매가를 보고 가지고 있는 모든 시드머니(목돈, 자금)을 투자하는 방식을 옳지않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많은 조사와 계획을 세워서 투자해야합니다.

     

    원하는 곳을 찾았더라도 과도한 대출은 피해야합니다.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50~60%를 초과하는 대출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금리가 인상되거나 매매가가 하락을 하는 경우 이자비용 부담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대비해서 안전하고 적절한 상태로 만들기 위한 변수까지 분석해야합니다.

     

    거래를 할 때마다 다양한 세금을 내야하는데 세금액수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투자한 금액을 넘어 본전도 못 남길 수 있습니다. 합법적인 방법을 공부해서 절세하는 법을 알아두고 매도, 매입 시 들어가는 세금을 최소화합니다.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경제호황기나 경기침체기를 따지지 않고 모든 정보를 머리에 담아두고 매수, 매도를 할 지역을 찾아서 투자할 곳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경기침체로 전국의 아파트와 빌라 가격이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은 하락장 초기로 언제까지 떨어지고 언제 오를지 흐름을 파악하고 어디에 투자를 할지 미리 찾아둔다면 분명 글을 읽는 여러분에게도 부자가 될 기회가 찾아올거라고 믿습니다.

     

    인기글

     

    소액대출 300만원 쉽게 받는법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가면서 대출금리가 9%를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는 지금부터 알아보려는 소액대출은 법정금리 24%가 된다고 해도 긴급하게 사용했다

    onews.kr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쉬운 곳 이용 시 주의사항

    무직자대출이나 무직자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이나 쉬운 곳을 이용할때 주의해야할 사항은 없을까요? 조금만 찾아보면 너무나 많이 쏟아지는 이런 광고 글이나 블로그 글이 많은데요. 예전에는

    onews.kr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 실시간 업데이트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실시간 업데이트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통해서 매일매일 새롭게 내용을 올리는 방법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