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년 정기예금 금리 추천

    반응형

    국내 점유율 1위 은행으로 최대자산을 관리하고 이용자가 가장많은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을 알아봤습니다. 아쉽게도 국민은행에서 판매하는 정기예금은 최고금리 4.67%의 KB Star 정기예금이라는 상품인데요. 그 외 국민은행에서 다루고 있는 상품을 소개하고 앞으로 금리인상 전망에 대한 짧은 견해와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찾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계속해서 오르면서 대출금리가 많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부동산 투자나 주식투자가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투자가 어려운 상황이면서 전세계 경제위기 속에서 자산을 굴리거나 불리는 방법은 바로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가입입니다.

     

    아마 돈이 많은 부자라면 특별히 걱정하지 않겠지만 서민이라면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지고 있는 목돈을 굴리거나 불려야하는데요. 목돈을 가지고 투자위험성이 높은 시기를 노려서 투자를 해도 좋지만 이자이율이 확실한 예금을 이용해 더 나은 투자를 위한 시드머니 확보도 권장합니다.

     

    국민은행 1년 정기예금 금리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상품 중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은 KB Star 정기예금, 국민수퍼정기예금, KB 더블모아 예금이 있습니다. 금리 3.45% 이상이기 때문에 높은 이자, 이율이 보장되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강력하게 권장하는게 아니며 국민은행 금융정보는 은행사에서 공개한 내용을 가지고 참고한 사항입니다.

     

    더 구체적인 거래조건은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거래를 하기 전 무조건 반드시 국민은행에서 재차 확인을 하거나 문의 후 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기준금리가 계속오르게 되면 4%, 5%, 6% 이상 상품도 나올 수 있고 국민은행 6개월 정기예금 금리도 많이 올라갈거라고 예상됩니다.

     

    KB Star 정기예금

    KB Star 정기예금은 기본금리가 0.95%(12개월)로 낮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이율일 뿐 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고객적용이율이 더해집니다. 고객적용이율(우대금리)까지 적용하게 되면 최고금리 4.67%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1개월이상부터 시작해 36개월 이하 월 단위로 설정하면 됩니다.

    예금가입을 위해서 최하금액은 1백만원 이상부터 시작하며 추가입금은 불가하니깐 유의하시길바랍니다. 이용 대상은 개인, 개인사업자까지 할 수 있어 누구나가입이 가능합니다. KB Star 정기예금은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데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앱(APP)을 이용하거나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하면 됩니다.

    • 금리 0.95% (12개월), 최고 4.67%(12개월)
    • 기간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월 단위)
    • 금액 1백만원 이상 (추가입금 불가)
    • 대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
    • 특징 누구나가입, 방문없이가입

     

    국민수퍼정기예금(CD금리연동형)

    CD금리연동형은 3개월마다 CD 91일물 유통수익률로 금리가 변경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CD 91일물 유통수익률은 은행이 단기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서 발행하고 있는 양도성 예금증서를 CD라고 합니다. CD금리는 양도성 예금증서가 거래되면서 적용되는 금리로 금융시장의 단기 기준금리로 활용됩니다.

     

    여기서 91일물은 3개월마다 변동되는 시장 조달금리를 의미합니다. CD금리는 현재 2022년 10월 31일 기준 3.95%이며, CD금리는 다음, 네이버에서 CD금리를 검색하면 확인가능합니다. 국민수퍼 정기예금 금리는 CD금리연동형이기 때문에 국민은행 홈페이지가 아닌 CD금리를 검색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금리 3.85% (12개월), 최고 3.85%(12개월)
    • 기간 6개월, 1년, 2년, 3년
    • 금액 100만원 이상 (건별 10만원이상 원단위로 추가입금 가능)
    • 대상 제한없음
    • 특징 누구나가입, 방문없이가입

     

    KB 더블모아 예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려는 국민은행 정기예금은 KB 더블모아 예금이라는 상품입니다. 특별판매를 하고 있으며 10만좌 가입 시 판매가 종료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글을 늦게 읽는 분이 볼 때는 이미 없을 수 있습니다. 최고금리 3.45%(12개월)로 예금기간도 12개월만 선택가능합니다.

     

    예금금액은 1천만원 이상부터 4천만원 이하의 한도가 정해져있고 만 50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 1인 1계좌로 개설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을 처음이용하면서 급여이체와 연금 수령 실적 중 1가지 항목이 6개월 이상 발생했을 때 ISA나 연금저축펀드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 펀드의 경우 5백만원 이상 신규 가입을 한 후 유지를 해야하는 조건이 붙습니다.

     

    기본금리 연 2.75%이며 우대이자율 0.70%를 더해서 최고 연 3.45%가 제공됩니다. 솔직히 50세 이상부터 가입가능하며 특별히 우대금리가 적용된다고 해도 현재 7%가 높은 고금리 예금상품이 나오는 시점에서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예금 관련 추천글

    지금까지 국민은행 예금금리 관련해서 알아보고 상품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솔직히 1금융권에서 만드는 정기예금은 한시적이지 않다는 점은 장점으로 높게 사고 싶지만 새마을금고, 지역농협, 신협, 수협, 저축은행에서도 5천만원이하는 예금자보호가 된다는 점이나 매우 높은 고금리 예적금을 판매하기 때문에 다음 글을 참고해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기예금 특판 금리 이율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특판 금리 6% 가입을 위해서는 항상 예의주시해야합니다. 특판은 특별판매이기 때문에 인원제한이 있는 한정적인 상품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말도안되게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onews.kr

     

    새마을금고 특판 예금금리 7% 찾는 법

    새마을금고 특판 예금금리 7% 상품이 나왔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10월 31일 상도중앙새마을금고 숭실대입구역지점에서 정기예약금 7.00%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새마을금고 1년 정기예금 금리

    onews.kr

     

    우리은행 예금금리 비교 추천상품

    최근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가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요. 가장 위기라고 생각될 때가 기회로 만드는 것이 부자로 하는 지름길이라는거 아시나요? 미국 연합준비제도에서 긴축은

    onews.kr

    국민은행 1년 정기예금 금리 추천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