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4대보험 완납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보통 회사에서 내주기 때문에 본인이 확인하는 경우는 별로없는데요. 그럼에도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4대보험은 나라에서 국민의 건강과 생계 소득 보장을 위해서 만들어진 사회보장제도인데요. 국민연금부터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근로자가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제도이며, 보통 직장을 다니는 경우 월급에서 세후 지급될 때 차감되는 비용이 바로 4대보험입니다.

     

    나라에서 책임을 가지고 주고하고 있는 제도로 질병, 노령, 실업으로 인한 사회적 위험에서 국민의 건강과 생계소득 보장을 위해서 만들어졌고, 직장에서 이를 실시해 근로자는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위급한 상황에서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개인)

    4대보험 완납증명서(가입증명서)는 말 그대로 납부액을 체납한 사실이 없음을 증빙하는 서류입니다. 이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이용하면 되는데요.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사이트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으로 접속하고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 있는 보험료 완납증명서에서 건강보험, 연금보험을 선택한 후 팩스전송이나 프린트발급을 진행합니다. 증명서 발급을 하려면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프린트 발급을 진행하게 되면 PDF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PDF파일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암호화되어있기 때문에 개인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해서 열게 되어있습니다.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한 후 화면이 나타나면 프린트하면 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사업자)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가 사업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출력하시 위해서는 개인이 출력할 때 처럼 국민건강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 홈페이지로 접속해야합니다. 메인화면 메뉴 중 재증명발급 카테고리에 있는 완납증명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완납증명서를 선택하고 사업장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완납증명서 발급화면이 나타나며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각각 발급받거나 모두 선택해서 한번에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을 하면됩니다.

     

    발급 용도 선택 상관없이 체납사실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자유롭게 용도 선택 후 발급을 진행합니다. 발급받은 PDF파일은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있으며, 개인은 생년원일 6자리를 입력하며 사업자는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1.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 접속
    2. 개인이나 사업장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3. 메인화면에 완납증명서 발급신청 or 제증명발급 > 완납증명서(납부확인서)
    4.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대보험 중 선택
    5. 프린트 발급 진행

     

    4대보험 완납증명서 관련 참고사항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시 체납을 한 경우는 바로 납부하는 경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체납기간이 길어지게 되는 경우 공단에서 회사 계좌로 압류가 들어가며, 신용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체납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또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발급을 하면 유효기간이 익월 10일까지로 명시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익월 10일이 지난 시점에서는 완납증명서 효력은 사라지며 그 전에 사용하거나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내용정리

    1. 4대보험은 의무이기 때문에 체납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2.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3.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로그인을 하고 발급
    4. 메인화면에 나와있는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통해서 진행하면 된다.

     

     

    정기예금 특판 금리 이율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특판 금리 6% 가입을 위해서는 항상 예의주시해야합니다. 특판은 특별판매이기 때문에 인원제한이 있는 한정적인 상품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말도안되게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onews.kr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