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반응형

    이 글은 최근 카카오서버가 문제가 되면서 티스토리까지 오류가 발생해 완전복구까지 '미정'이라는 공지사항이 나오면서 크롤링오류 문제로 애드센스 광고송출에 대한 불만까지 겹치면서 블로그 이주를 선택하는 분위기입니다. 다양한 대체플랫폼 중 저는 워드프레스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지금 이 글은 티스토리를 통해서 작성하고 있지만 저 또한 워드프레스를 이미하고 있는 블로거로써 어떻게하면 워드프레스를 쉽게 할 수 있는지 설정해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워드프레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지 않아도 좋습니다. 우리가 필요한건 워드프레스를 움직일 수 있는 서버만 있다면 끝나는데요. 워드프레스 자체서버를 이용하거나 검색했을 때 많이 나오는 CAFE24, 블루호스트를 통해서 쉽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려는 것은 비용대비 서버 속도가 국내에서 가장빠르고, 안정적이며 워드프레스 생성을 하는 것도 매우 간단한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통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를 헷갈려서 클라우드플레어를 사이트에 가입하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클라우즈웨이즈는 Cloudways.com을 검색해 접속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클라우드웨이즈는 대한민국에 직접 서버시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운영하는 모든 워드프레스를 다루는 서버 중 가장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같은 경우는 국내에 서버가 없어 해외로 트래픽이 우회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당연히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고, CAFE24는 빠른 속도를 원할 때 너무 비싸지고 가장 낮은 가격으로 이용 시 속도가 최하입니다. 아마존AWS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트래픽이 증가함에 따라서 기하급수적으로 비싸지고 서버도 국내에 없기 때문에 클라우드웨이즈보다 느립니다.

     

    속도와 안정성 가격을 생각한다면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론 모든 서버에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혼자만 알고 싶을 정도도 클라우드웨이즈를 혼자만 쓰고 싶지만 주변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웨이즈의 가장 큰 장점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드는게 매우 쉽다는 점이겠죠?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만들기

    클라우드웨이즈 계정은 구글아이디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메일을 가지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아래에서 클라우드웨이지 50달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보너스 혜택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몇개월 사용해보고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생성 바로가기(2개월 50달러 할인 프로모션)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생성 후 서버결제

    클라우드 웨이즈로 계정을 생성하셨다면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기 위한 서버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데요. 클라우드 웨이즈에 가입을 한 후 좌측상단에 Severs를 누릅니다. 이후 + Add Server를 선택하면 본인이 원하는 플랫폼(어플리케이션)과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워드프레스 서버 선택

    당연히 우리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니깐 어플리케이션 선택에서 워드프레스 Version 6.0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할 어플리케이션 네임과 서버네임을 만들어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VULTR를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VULTR는 가장 가성비가 좋은 서버로 대부분 지역에서 가장 경제적인 클라우드이며 SSD 스토리지와 거의 무제한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서버사이즈는 처음 1GB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본인이 실시간 2천명 이상 트래픽에 자신있다면 4GB부터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블로거라면 1~2GB 정도 사용하면 됩니다.

     

    서버 위치는 당연히 서울을 선택하면 되겠죠? 서울에 서버를 위치하고 있는 클라우드는 많지 않아 속도와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는데 클라우드웨이즈는 서울에 있다는게 큰 장점이죠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서버 운영비

    이렇게 서버위치까지 모두 선택을 하면 하단에 서버사용 비용이 나오는데요. 달러로 계산되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있으며, 서버용량 1GB 당 13달러 정도 서버운영비가 들어간다고 생각하면됩니다. 제가 사용해봤지만 1GB로 만들어도 충분하며 좀 더 넉넉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2GB도 추천합니다.

     

    저희는 아까 위에서 프로모션으로 50달러를 받고 시작하기 때문에 약 2~3달 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유의사항

    CAFE24나 아마존AWS는 제일 저렴한게 5천원부터 시작하는데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복잡하고 오류가 많으며 속도도 느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비싼걸 사용하게 되지만 이마 오류가 많고 안정성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결국 클라우드웨이즈를 옮깁니다.

     

    이렇게까지 완료하고 약 2분에서 5분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워드프레스는 생성되었을 겁니다. 정말 쉽죠? 워드프레스가 알아서 만들어지는데요.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

    워드프레스가 만들어지면 이제 본인이 워드프레스에 개인도메인을 입히고 필요한 플러그인을 세팅해주고 서버최적화, SSL 인증서까지 세팅해주면 됩니다. 개인도메인을 입히는 방법부터 필요한 플러그인, 추천플러그인, 서버최적화와 SSL, SEO 설정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