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반응형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소득에 따라서 명세 내역을 자세히 기록해 놓은 서류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통장 발급, 휴면계좌 복구, 대출, 관공서 업무를 볼 때 주로 필요합니다. 현재 근로하고 있는 경우 연말정산을 할 때 전직장 소득까지 포함해 신고를 해야하는 데 이런 경우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제출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매년 연말정산을 할 때 원천징수를 한 세금 내역을 가지고 실제 소득과 비교해 과부족을 정산하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할 때도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이 중요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근로소득을 확인하기 위해서 원천징수 영수내역을 확인하도록 만들어진 서식을 근로소득원청징수 영수증이라고 하는데요. 영수증 작성 시 징수의무자, 소득자, 근무처별 소득병세와 감면소득명세, 세액명세로 구분해 각 항목에 정확하게 내용을 기재해줘야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을 당해 연도 전 입사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발급하고, 당해 연도 후 입사한 근로자는 갑종근로소득세, 원천징수영수부가 발급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을 하고 프린터를 통해 프린트하면 간편하고 시간단축을 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을 할 때 서비스이용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지만 본인명의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해서 발급해야 합니다.

     

    ※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글 제일 하단에 인증서 발급방법을 참고하세요.

     

    발급하는 방법 순서

    1. 홈택스 접속 :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로그인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3. MY 홈택스 : 로그인까지 완료한 후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my홈택스를 클릭한 후 나오는 화면에서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선택한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갑니다.
    4. 지급명세서 보기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지급명세서는 동일한 서류로 귀속년도 및 종류를 확인하고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리개 서류를 다운로드합니다.
    5. 발급완료 : 서류를 받아서 오픈한 후 연결된 프린터를 사용해 문서를 프린트(출력)하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완료됩니다.(프린터가 없는 경우 PDF로 설정해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글을 마치며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홈택스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하게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할 때는 미리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글로 보면 어려울 수 있지만 직접 따라해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어려운 경우 원뉴스 카카오채널을 통해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 원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HOME